메뉴 건너뛰기

조회 수 153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1. 우리 주 십자가 고난 당하실 때에 
너는 거기 있었나 
죄인들 위하여 목숨 버리실 때에 
너는 거기 있었나 
저기 십자가에서 
우리 위해 죽으신 주님 
너희는 무엇을 주저하고 있느냐 
사랑의 주께로 오라 

2. 세상의 모든 것 소유한다고 해도 
네게 만족 없으며 
오직 주 예수님 네게 생명을 주사 
참된 만족 주시네 
저기 십자가에서 
우리 위해 죽으신 주님 
너희는 무엇을 주저하고 있느냐 
사랑의 주께로 오라 

3. 우리 주 조용히 너를 부르실 때에 
주께 모두 나오라 
오직 주 예수를 믿고 순종할 때에 
주가 영생 주시리 
저기 십자가에서 
우리 위해 죽으신 주님 
너희는 무엇을 주저하고 있느냐 
사랑의 주께로 오라 


찬송가 '우리 주 십자가'(새533장)의 작시/작곡자, 리처드 D. 베이커(Richard Dee 'Dick' Baker)는 미국 텍서스의 유명 음악 목회자이자 전도사역자였다. 1927년 5월 12일 텍서스 주 파머즈빌의 침례교 가정에서 태어난 그는 플래노를 근거지로, 1947년 노래 작곡을 시작해 지난 2011년 9월 5일 84세로 죽기 얼마 전까지 300여 곡의 가스펠송을 썼는데, 이 찬송가와 "All to Thee," "Longing for Jesus," "His Way Mine" 등이 널리 알려져 있다. 작품 다수는 목회자/전도자인 친형, 보 베이커(Rev. Dr. Bo Baker Jr.)와 함께 만들었다. 


베이커는 젊은 시절부터 음악을 통한 전도사역에 열심을 품었다. 파머즈빌 고등학교를 졸업한 뒤(1944년), 베일러 대학교 재학시절인 2차 대전 말기에 미 해군에 자원 입대했다가 1950년 복교해 청년부흥운동(YRM)의 음악 리더와 독창자로 활약했고, 지금도 건재한 '베일러종교시간합창단(BRHC)'을 창단해 학교 채플과 순회음악선교에 기여했다. 한편 학교소속 미식축구단 '베어즈'의 선수였던 프랭크 보그즈(훗날 조지 베벌리 쉐이와 함께 쌍벽을 이룬 미 교계의 명 바리톤)와 둘이서 베일러 경기송(BFS) >을 만들기도 했다. 나중에 모교에 기여한 공로로 베일러의 조지 W. 츠루엩 '특별교회봉사상'을 수상했다. 베일러는 현재 리버티 대학교와 함께 세계 최대급 기독교 사학의 하나이다. 둘 다 침례교 계열이다. 


베일러를 졸업한 뒤에는 포트웙에 있는 형인 보가 담임목회자로 있던 버취맨애브뉴침례교회에서 음악사역자로 일하면서, 사웉웨스턴신대원을 다녀 1953년 종교음악 석사학위를 취득했다. 아내인 앤(마거맅 앤 셀프)과는 앞서 1951년에 결혼했다. 1956년부터는 풀타임 음악 전도자로 나서 빌리 그래엄 전도대회의 오하이오 애크론 집회에 참가했고 17주나 지속된 그래엄의 뉴욬 매디슨스쾌어가든 집회 때는 전적으로 음악 부문을 돕기도 했다. 그러나 그후엔 그래엄 전도협회측의 제의에도 불구하고 형과 함께 '베이커 형제' 전도팀을 이뤄 이후 20년간 국내외에서 전도자로 활약했다. 1973년 보가 플리멑파크침례교회 목사가 되고나서도, 리처드는 계속 전도사역을 했다. 


그후 댈러스 북부의 한 소형 교회(현 프레스턴우드침례교회)가 그를 불렀다. 당시 교인수 75명이었다. 아내 앤과 함께 적극 사역에 참여했는데, 이후 12년간 6000명 규모로 불어났다. 1978년엔 이 교회 첫 공식 음악목회자로 200-300명의 성가대와 오케스트라, 음악컨서버토리, 어린이/청소년 찬양대 등을 창설하고 연3회 음악 프로그램을 실행하는 등의 '기적'을 일궜다. 그는 복음과 함께 탁월성과 창의성으로 음악사역을 이끌었다는 평가를 받는다. 쟄 그래엄 목사가 사역하는 프레스턴우드 교회가 현재(>)는 3곳에 모두 3,3000명의 교인을 둔 미국에서 "최고속 성장" 교회들 중 하나로 떠올랐다. 물론 실성장 요인이 여러 가지로 분석될 수도 있겠지만, 대체로 음악사역을 통한 성장의 본보기라 할 수 있다. 1992년엔 다시 전도음악 사역자로 돌아와 2007년까지 활약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