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조회 수 164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이 찬송은, 201장「참 사람 되신 말씀」을 작사한 윌리엄 하우(William W. How, 1823~1897) 주교가 1867년에 작사한 찬송이다. 하우 주교는 윌리엄 헌트(William Holman Hunt, 1827~1910)의 명화「세상의 빛」'The Light of the World' 라는 그림을 보고 큰 감명을 받았다. 이 그림은 우리도 많이 본 그림으로서, 낡은 집 대문 앞에 서신 예수님이 문을 노크하시는 그림이다. 그런데 후에 진 인겔로우(Jean Ingelow)의 신앙시「형제들과 한 편의 설교」'Brothers and a Sermon' 을 읽다가 그 성화를 본 것이 그의 작사 동기라는 것이다. 그 시에는 이런 내용이 있었다. "오, 부하고 강한 자들이여, 그리고 행복한 젊은이들이여, 그대들은 문 두드리는 소리를 듣지 못하는가! 못 박힌 손이 지쳐있고, 가시관 쓰신 이마에는 핏방울이 흐르지 않는가!" 

 


 


그는 이렇게 회고하였다. “내가 이 찬송을 작사한 것은 1867년으로서,「형제들과 한 편의 설교」'Bothers and a Sermon' '라는 아름다운 시를 읽고서 감동을 받아 쓴 것이다. 그 시는 연민의 정을 불러일으키는 시로서, 당시 나에게 커다란 감동을 주었다.

나는 이 시를 몇 번이고 반복해 읽었다. 나는 책을 덮고서 낡은 종이를 집어 시의 첫 구절인, 'O Jesus, Thou art standing' 이라고 휘갈겨 썼다. 계속 시상을 정리하며 써 나갔다. 그리고 나는 이 시를 여러 군데 고쳤다. 마침내 완성한 시를 깨끗하게 정서하고 그 후로는 전혀 손을 안 댔다.” 

?